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회원

    한경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나보세요. 요일별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마켓PRO] 반도체지수 약세 베팅하면서 엔비디아만 골라 산 초고수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켓PRO] 반도체지수 약세 베팅하면서 엔비디아만 골라 산 초고수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진=로이터
    사진=로이터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이 간밤 뉴욕증시에서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의 약세에 베팅하는 상장지수펀드(ETF) 매매 동향을 보였다. 다만 개별 종목 중에서 엔비디아는 가장 큰 규모로 순매수했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은 27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를 가장 큰 규모로 순매수했다. 페이스북 운영사 메타플랫폼스가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3분기에 인공지능(AI) 관련 상품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히자, 고수들은 AI 연산용 반도체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를 기대하고 순매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마켓PRO] 반도체지수 약세 베팅하면서 엔비디아만 골라 산 초고수들
    호실적을 발표한 영향으로 주가가 4% 이상 상승한 메타는 고수들이 차익실현으로 대응하면서 순매도 규모 2위에 랭크됐다. 메타의 지난 2분기 주당순이익(EPS)는 2.98달러로, 전문가 전망치 2.92달러를 웃돌았다.

    고수들이 세 번째로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등락의 3배를 역으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콘덕터 베어 3배 ETF(SOXS)’였다. 반도체 기업들의 호실적 발표로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가 강세를 보이자 저가매수에 나선 것이다.
    [마켓PRO] 반도체지수 약세 베팅하면서 엔비디아만 골라 산 초고수들
    같은 맥락으로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등락의 3배를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콘덕터 3배 ETF(SOXL)’은 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도한 종목으로 꼽혔다. 간밤 주가가 5% 넘게 오른 마이크론테크놀로지도 고수들의 순매도 규모5위를 기록했다.

    한경우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9만전자 가나요'…삼성전자 목표가 올려잡는 증권가

      삼성전자가 지난 27일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 이 회사 목표주가를 올리는 증권사들이 잇따르고 있다. 반도체 업황이 바닥을 지나면서 하반기에 실적이 개선될 것이란 예상에서다. 28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2. 2

      6월 산업생산·소비·투자, 두달 연속 '트리플' 증가

      지난달 산업생산과 소비, 투자가 2개월 연속 늘었다. 우리나라 산업의 핵심 품목인 반도체는 전월 대비 재고가 10% 넘게 감소하는 등 반도체 업황이 개선되는 흐름이 나타났다.  28일 통계청이 발표한 산업활...

    3. 3

      인텔, 3분기만 흑자전환…"PC용 칩 최악 지났다"

      미 반도체 기업 인텔이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부진했던 PC 시장이 반등하기 시작하며 실적이 개선됐다는 평가다. 3분기 실적 목표치도 시장 예상치를 웃돌며 인텔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8% 뛰었다.27일(현지시...

    ADVERTISEMENT

    환영합니다.

    계속 읽으려면 무료 계정을 만들거나 로그인하십시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