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시립미술관,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작가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8월 1일∼10월 1일, 5전시실에서 열려
    대전시립미술관,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작가전 개최
    대전시립미술관은 내달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제20회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작가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동훈 미술상은 충청을 대표하는 예술가이자 교육자인 故 이동훈 화백의 예술정신을 기리고자 만들어진 상으로, 특별상은 충청 지역 출신이거나 지역 학교를 졸업하고 활발하게 창작 활동을 하는 30∼50대 작가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번 전시는 20회 이동훈미술상에서 특별상을 받은 작가 성민우와 연상록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한국화를 작업하는 성민우는 자연에서 본 다양한 색을 동양화의 채색과 금분, 은분을 이용해 화면 가득히 풀어낸다.

    서양화 작가인 연상록은 오랜 시간 지속해온 빛에 관한 연구를 통해 화려한 색채로 감정을 자유롭게 작품에 드러내고 있다.

    김민기 대전시립미술관 학예연구사는 "이번 전시는 대전 미술의 현주소를 살피는 동시에 '자연'과 '인간'이라는 근원적인 주제를 다루는 예술적 사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케데헌, '크리틱스 초이스' 2관왕 차지

      매기 강 감독(사진)의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북미 비평가단체가 주관한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 등 2관왕을 차지했다....

    2. 2

      시대를 비춘 가장 선한 얼굴 … '만인의 페르소나'를 떠나 보내다

      ‘국민배우’ 안성기가 5일 별세했다. 그는 이날 오전 9시께 서울 순천향대병원 중환자실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 향년 74세. 안성기의 영정 사진(사진)은 사진작가 구본창이 찍었다. 1987년 배...

    3. 3

      예술과 과학기술, 그 경계를 지우는 실험

      서울 역삼동 GS아트센터가 개관 2년 차인 2026년 기획 시즌 레퍼토리를 공개했다. ‘경계 없는 예술, 경계 없는 관객’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시즌은 3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이어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