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폭우에 1호선 서울역∼금천구청역 한때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0일 오후 서울 일부 지역에 시간당 80㎜에 육박하는 폭우가 쏟아져 지하철 1호선 일부 지상구간이 한때 운행을 멈췄다.

    코레일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50분께 서울지하철 1호선 서울역∼금천구청역 양방향 운행이 중단됐다.

    영등포역∼구로역 구간을 지나는 KTX와 새마을호 등 일반열차 역시 운행을 중단했다.

    1호선을 포함한 열차는 선로 안전이 확인된 뒤 오후 7시15분께 모두 운행을 재개했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6시50분을 기해 서울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 용산구, 종로구, 중구에 호우경보를 내렸다.

    이보다 앞서 오후 6시20분에는 강서구, 관악구, 양천구, 구로구, 동작구, 영등포구, 금천구에도 호우경보를 발령했다.

    오후 7시25분 현재 강수량은 영등포·양천구 84.5㎜, 서대문구 59.5㎜, 구로구 53.5㎜ 등으로 서울 서쪽 지역에 호우가 집중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남 장수군' 문자 중대본 "급한 상황에 실수"

      지난 29일 오후 7시 7분쯤 전북 장수군에서 규모 3.5 지진이 일어난 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가 여진 발생 시 유의해달라는 내용의 재난문자를 보내면서 지진 발생 장소를 '전남 장수군'으로 잘못 표시해 혼선...

    2. 2

      신안 송공항 부두서 300t 여객선 얹힘 사고…해경, 안전 조치

      13명이 승선한 여객선이 부두에 얹히는 사고가 발생해 해경이 안전 조치를 했다. 30일 목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16분께 전남 신안군 압해도 송공항에서 300t급 여객선 A호가 경사진 부두에 얹혔다는 ...

    3. 3

      서울 서남·서북권에 호우주의보

      기상청은 30일 오후 8시를 기해 를 발효한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강서구, 관악구, 양천구, 구로구, 동작구, 영등포구, 금천구(서남권), 은평구, 마포구, 서대문구, 용산구, 종로구, 중구(서북권)다. 호우주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