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스튜디오드래곤,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제작 업계 최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튜디오드래곤,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제작 업계 최초"
    스튜디오드래곤은 국내 드라마 제작 업계 최초로 지난해의 지속가능 경영 성과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정보를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우리들의 블루스', '마인', '더 글로리' 등이 사회적 가치를 녹여낸 스튜디오드래곤의 주요 드라마들로 소개됐다.

    환경보호를 염두에 두고 촬영 세트를 설치한다거나 철거 과정에서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 들인 노력도 포함됐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해 문경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2천294㎡에 달하는 폐기물 부지를 드라마 '환혼' 오픈세트로 활용한 바 있다.

    촬영 종료 후에 세트장은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고 드라마 체험 공간을 전시하는 관광지로 탈바꿈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라마를 만들면서 향후에도 지속가능 가치를 계속해서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방영 예정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에서 사용되는 세트와 각종 소품도 관광 및 전시 자원으로 활용하고, 자사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외부 제작사와 세트, 소품, 조명 등 협력사 모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 캠페인도 진행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뇌수술 소식에 충격…'미스트롯' 김다나, 응급실행의 진실 [건강!톡]

      트로트 가수 김다나가 프로그램 출연 중 응급실로 이송돼 긴급 수술을 받았다는 소식에 "과장됐다"고 해명하면서 "간단한 시술만 받았다"고 정정했다. 다만 "이마 혈관에 염증이 있어 제거했다"고 설명했다.김다나 측 관계...

    2. 2

      "화장실서 병원 전화 받았다"…윤도현, 억장 무너진 그날 [건강!톡]

      가수 윤도현이 과거 희귀암 투병 당시 절망적이었던 순간을 전했다.윤도현은 30일 유튜브 채널 '위라클'에 출연해 2021년 희귀 혈액암인 위말트 림프종 진단을 받았던 당시를 돌아봤다. 윤도현은 "화장실...

    3. 3

      '한겨울' 자영업자를 일으킬 힘, '상인의 아버지'에게서 찾다

      장사의 철학사사이 기요노리 지음김정환 옮김 / 한국경제신문272쪽│1만9000원‘코스피 5000’ 시대를 맞아 증시는 연일 ‘축포’를 쏘고 있지만, 실물 경기는 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