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모가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 체크카드 대리신청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가 비대면으로 자녀 명의의 체크카드를 대리 신청할 수 있다는 금융위원회 판단이 나왔다.
    "부모가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 체크카드 대리신청 가능"
    2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는 이러한 내용의 법령해석 회신문을 공지했다.

    금융위는 2015년부터 비대면 방식의 실명 확인을 허용하되 명의자 본인만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제한해왔다.

    이후 2019년 12월 법인의 대표자가 아닌 임직원이 비대면으로 법인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아울러 금융위는 지난 4월 '비대면 실명확인 관련 구체적 적용방안'을 발표하면서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적용할 수 있는 범위에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인 부모'를 추가한 바 있다.

    이 방안에 따라 법정대리인인 부모는 은행, 증권사 등 금융사에서 비대면으로 자녀의 계좌를 대신 개설할 수 있게 됐다.

    이에 금융위는 부모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구비하면 부모가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체크카드도 신청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금융위는 "카드사는 내부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안전성·보안성 테스트를 시행해 개인정보·신용정보 보호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작년 한국 1인당 GDP, 주요국 중 세번째로 많이 줄었다

      8.2% 감소한 3만2천달러…47개국 중 일본, 스웨덴 이어 감소율 3위한은 "원화 가치 12.9% 하락한 영향"…성장동력 약화 우려도 지난해 우리나라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전년 대비 8.2% 감소해 주요국...

    2. 2

      신한은행, 전세사기 피해 지원 등 15억 기부

      신한은행(행장 정상혁·왼쪽)과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김진수·오른쪽)이 지난달 31일 상생금융 일환으로 취약계층 법률지원을 위한 무료 법률구조 사업 협약을 맺었다. 신한은행은 1997년부터 ...

    3. 3

      부실 숨기고 고객돈 내맘대로…막장 사모펀드

      2019~2020년 금융권을 발칵 뒤집어놓은 라임·옵티머스 사모펀드 사태 이후에도 사모펀드 운용사의 위법 행위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펀드 운용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허위 사실을 자산운용보고서에 기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