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산부산대병원·부산대 어린이병원 20일만에 진료 정상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산부산대병원·부산대 어린이병원 20일만에 진료 정상화
    부산대병원 노사가 임금·단체 협약에 합의하면서 부산대병원과 함께 양산부산대병원, 부산대어린이병원이 2일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부산대병원 노사는 지난 1일 저녁 병원 이사장인 부산대 총장 중재안을 받아들여 임금·단체 교섭안에 합의했다.

    지난달 13일부터 시작한 보건의료노조 부산대병원 지부 파업이 20일 만에 끝났다.

    부산대병원 분원으로 경남 양산시에 있는 양산부산대병원, 부산대 어린이병원 직원은 의사를 포함해 3천100명이 넘는다.

    이 가운데 2천300여명이 보건의료노조 부산대병원 지부 소속 노조원이다.

    파업에 참여했던 양산부산대병원, 부산대 어린이병원 노조원들은 이날 오전 순차적으로 출근해 진료를 정상화했다.

    병원 측은 파업 기간 평소 대비 70∼80% 수준이던 외래진료는 2일 오전부터, 파업 중 거의 이뤄지지 못한 수술과 입원 등은 오후부터 정상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양산부산대병원·부산대 어린이병원 20일만에 진료 정상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대 보내고 싶다'…학원비에 29조 쏟아붓는 한국

      자녀가 좋은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거나 좋은 일자리를 얻지 못할 것을 걱정하는 부모의 불안이 사교육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성공의 문'이 좁은 한국 사회의 치열한 경쟁 구조와 ...

    2. 2

      윤석열·김건희, 구치소서 설맞이…독방서 떡국 먹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고 1심 선고를 앞둔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일교 금품청탁'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나란히 구치소에서 설 명절을 지낸다.법무부 교정본부에 따르면...

    3. 3

      계약서 문구 하나, 한·영 해석은 둘… 동상이몽의 국제분쟁 [한민오의 국제중재 프리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