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엔케이맥스, 동종 CAR-NK 연구 美SITC 포스터 발표 채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는 11월 3~5일 개최
    HER2 과발현 고형암 표적
    엔케이맥스는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이 동종 키메릭항원수용체-자연살해(CAR-NK) 세포치료제 연구 초록을 미국면역항암학회(SITC)에서 포스터 발표한다고 3일 밝혔다.

    SITC 학회는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열린다.

    채택된 초록은 ‘상피세포성장인자수용체(HER2) 발현 암에 대한 HER2-CAR SNK02 연구 결과’에 관한 내용이다. 엔케이맥스에 따르면 암세포에서 HER2가 과발현되면 성장인자를 많이 받아들여 암세포가 더 빠르게 성장한다.

    HER2-CAR SNK02는 건강한 타인의 NK세포에 HER2를 넣은 세포치료제다. 발병률이 높은 유방암 위암 등 HER2 과발현 고형암을 표적한다.

    엔케이맥스는 냉동보존기술를 적용해 HER2-CAR SNK02의 범용성을 높였다. 해동했을 때의 활성도가 약 90% 이상으로 높게 유지돼 장기 보관 및 투여가 가능하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유전자 조작되지 않은 자가NK세포치료제 ‘SNK01’와 더불어 기성품(Off-The-Shelf) 형태의 HER2-CAR SNK02에 대한 잠재력과 효과에 대한 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창립 21주년 지오영 "의약품 유통 숙제 많아…끊임없는 혁신 필요"

      조선혜 지오영 그룹 회장(사진)이 창립 21주년을 맞은 기념식에서 “국내외 여건이 사업환경을 위축시키고 있다”면서도 “기존 성장 모델에서 벗어나 끊임없는 혁신으로 경쟁사와 격차를 벌려...

    2. 2

      지씨셀, 글로벌 사업개발·마케팅 책임자로 전지원 CBMO 영입

      지씨셀은 글로벌 글로벌 사업개발(BD)와 마케팅을 총괄할 최고BD&마케팅책임자(CBMO)로 전지원 전 LG화학 항암·면역사업개발 리더(사진)를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전지원 신임 CBMO는 캐...

    3. 3

      삼바에피스, 휴미라 시밀러 상호교환성 임상 1차 지표충족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휴미라’(성분명 아달리무맙)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SB5’(미국 제품명 하드리마)의 상호교환성 임상 결과 1차 평가지표를 충족했다고 2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