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카카오뱅크, 2분기 호실적에도 증권사들 의견 엇갈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2일 카카오뱅크가 공시를 통해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예상 매출액은 6100억원, 영업이익은 1100억원이다. 매출액은 전기 대비 9.4% 올랐으나 영업이익은 18% 하락했다. 그럼에도 전년동기 대비해서는 각각 65%, 50.2% 오른 수치이다.
카카오뱅크에 대한 증권사들의 의견은 갈리는 분위기이다. 2일 메리츠증권은 "높은 대출성장률 및 비이자이익이 호조되었다"며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그러나 삼성증권은 "안정적인 주택담보대출 중심의 가파른 성장률 확대는 긍정적으로 평가하나 현재의 불확실성이 높은 매크로 환경하에서 중저신용 차주 대출 또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간 점은 부담 요인"이고 "플랫폼 밸류에이션 정당화를 위한 펀더멘털 개선 확인 필요하다"며 투자의견을 홀딩했다.
한편 3일 카카오뱅크는 장 초반 전 거래일과 비슷한 2만8000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카카오뱅크에 대해 8월 1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그러나 종합점수가 급격한 하락세를 보여 투자의견을 매도로 변경할 가능성이 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