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는 오는 9월 4일까지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의 이사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 2일 시작된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뱅크가 지난 7월 19일 새로 내놓은 'SGI 전월세보증금' 상품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지만,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의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아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출시 기념 이벤트에서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및 금리를 조회한 후 약정까지 이어진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333명에게 총 9000만원 규모의 이사지원금을 지급한다.

당첨고객 중 3명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이사지원금이 주어진다. 다른 30명에게는 100만원, 300명에게는 10만원의 이사지원금이 제공된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및 금리를 조회만 한 고객이더라도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만명에게 배달앱 '요기요' 쿠폰 1만원권을 증정한다.

카카오뱅크는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함께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총 세 가지의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받으려는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체크리스트를 한 번만 작성하면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주택금융공사 전월세보증금 대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등 세 가지 상품의 대출 한도 및 금리를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가 지난달 출시한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임대차보증금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최저금리가 연 3.79%(8월 3일 기준)로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되며, 채권양도 통지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임대차보증금 제한이 없어 대출 이용 고객의 스펙트럼도 넓어졌다는 게 카카오뱅크의 설명이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고객의 평균 보증금은 기존 2억 2000만원에서 SGI 전월세보증금 출시 이후 3억 8000만원으로 높아졌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이용 고객의 평균 연령은 37세로, 기존 대출 평균 연령(31세)보다 높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사를 앞두고 인테리어, 집들이 등으로 이사비용 부담이 큰 고객들을 위해 이사지원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통해 최대 5억원까지 늘어난 대출 한도는 물론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등의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