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원시, 동물보호시설 운영 전반 점검…소독 등 방역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소재 시설 내 고양이 고병원성 AI 확진 여파
    창원시, 동물보호시설 운영 전반 점검…소독 등 방역 강화
    경남 창원시는 최근 서울 소재 동물보호시설 내 고양이들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에 잇따라 확진됨에 따라 지역 내에서도 방역강화를 위한 현장점검을 한다고 3일 밝혔다.

    창원시는 시내 동물보호센터, 사설동물보호소, 고양이 보호관리 동물병원 등에 대한 운영·방역관리 실태 전반을 살펴볼 계획이다.

    고병원성 AI에 감염된 고양이의 경우 식욕부진, 만성호흡기질환, 황달 등의 임상증상을 보이며, 폐사에 이르기도 한다.

    창원시는 동물보호센터 소재 유기동물에 대한 임상예찰과 정밀검사도 실시하는 한편 소독 등 방역도 강화할 방침이다.

    김종핵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양이를 통한 인체감염 사례는 없지만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길고양이 접촉 자제를 권고한다"며 "동물보호시설 근무자들은 철저한 방역으로 반려동물 AI 전파를 막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선지 먹지 말아야지" SNS에 사건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2. 2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3. 3

      '공천 헌금' 강선우·김경…검찰, 구속영장 청구

      검찰이 ‘공천 헌금’ 의혹을 받는 강선우 무소속 의원과 김경 전 서울시의원에 대해 9일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김형원)는 이날 정치자금법 위반, 배임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