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알테오젠, 황반변성 치료후보 개발 소식에 주가 10% 상승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알테오젠, 황반변성 치료후보 개발 소식에 주가 10% 상승
3일 알테오젠은 전일 대비 9.73% 상승한 4만61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간의 주요 매물대인 4만~5만원 구간에 있으며, 3개월 동안 외국인이 130만주 순매도한 반면, 기관이 32만주 순매수했습니다. 최근 1개월 동안은 외국인이 35만주를 순매수, 기관은 7만주를 순매도했습니다.

최근 알테오젠의 자회사 알토스바이오로직스가 기존 황반변성 치료제보다 부작용이 적은 이중항체 기반의 새로운 황반변성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치료제는 기존 약물의 VEGF 경로를 억제하면서도 혈관형성 안정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치료 효과가 5배 높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 안구 주사 간격을 늘릴 수 있어 부작용을 줄이고 치료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연구 성과는 황반변성 치료 시장에서 알테오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향후 신약 개발과 임상진행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면 회사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신약 개발은 높은 불확실성을 동반하므로, 향후 진행 상황을 주의 깊게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