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0년만의 '킹산직'…여성은 '최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년만의 '킹산직'…여성은 '최초'
    10년 만에 기술직(생산직) 신규 채용을 실시한 현대자동차가 올해 첫 기술직 공채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7일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경주캠퍼스에서 기술직 신입사원 교육을 실시했다.

    현대차 기술직 채용은 높은 급여 수준과 정년 보장, 각종 복지 혜택 등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킹산직'으로 불릴 만큼 구직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올해 1차 채용 서류 접수 첫날에는 접속자가 몰려 홈페이지가 마비되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기술직 1차 합격자 185명은 총 4주간 교육을 마치고 생산 현장에 배치된다. 지난 3월 채용 공시 이후 4개월간 채용 과정을 거쳐 선발된 인원으로, 9월부터 울산공장 등 국내 생산 부문 현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10년만의 '킹산직'…여성은 '최초'
    이번 채용에서 현대차는 기술직 최초로 여성을 뽑아 눈길을 끌었다. 전체 합격자 중 6명이 여성이다.

    굴삭기 제조 업체에 근무하던 황재희(20) 씨는 "경쟁률이 높은 전형이다 보니 합격은 예상 못 했다"며 "비록 나이는 어린 편이지만 둥글둥글한 성격으로 현장에서 세대 간 소통창구 역할을 해내겠다"고 말했다.

    자동차 계열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한 김은정(23) 씨는 "기능사 자격증을 5개 보유하고 있었지만, 이번 기술직 채용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었고 무엇을, 얼마나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하고 어려웠다"며 "시간적 여유가 없어 자는 시간을 쪼개 공부한 노력이 합격으로 이어져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부산 지역 항공 정비 업계에 근무하며 주말부부로 지내온 최소란(28) 씨는 "사명감을 가지고 근무하겠다"며 "이번 합격으로 남편이 있는 울산에서 근무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조만간 올해 2차 합격자 215명을 발표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기술직 300명을 추가 채용한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4주 연속 내린 주유소 기름값

      국내 주유소에서 휘발유와 경유 주간 평균 가격이 4주 연속 하락했다.3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다섯째 주(12월 28일∼1월 1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

    2. 2

      "면허 반납하면 사고 줄어"…10년새 2배 된 고령자 교통사고

      고령 운전자가 유발한 교통사고가 급증한 가운데 면허 자진 반납이 교통사고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다.3일 서울연구원이 최근 발간한 연구보고서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 지원사업의 효과분석과 발전방안...

    3. 3

      '연봉 9000' 노인부부도 기초연금 따박따박…이유 알고보니 [남정민의 정책레시피]

      기초연금은 원래 국민연금의 사각지대에 있는 노인, 정말 나라의 도움이 필요한 노인을 선별적으로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했습니다. 우리나라는 1999년에서야 국민연금 보장이 전(全) 국민으로 확대됐기 때문에 그사이 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