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작구, '사당동 모아타운' 주민설명회 8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작구, '사당동 모아타운' 주민설명회 8일 개최
    서울 동작구는 오는 8일 ‘사당동 202-29번지 일대 모아타운 선지정을 위한 관리계획(안)’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8일 오후 3시부터 사당5동 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되며 사당동 모아타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동작구는 설명회에서 모아타운·모아주택 제도와 개념, 특례 사항 및 모아타운 선지정을 위한 관리계획(안)을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아타운 선지정이란 대상지를 관리지역으로 우선 고시해 사업면적·노후도 등 완화된 기준으로 조합설립과 같은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동작구는 대한민국동작주식회사에서 준비한 동작구형 정비사업 모델 구축 표준서식 활용방안도 안내할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구는 도시건축, 도시행정, 도시정비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모아타운 현장지원단'을 운영해 사업성 분석, 융자지원, 갈등조정 등 일대일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며 "주택정비사업들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케어닥-교보리얼코, 금융권 유휴 부동산 '시니어 하우징' 전환 협력

        운영이 중단된 은행 지점을 지역 중심 시니어 하우징으로 새롭게 전환하는 민간 주도 사업이 본격 가동된다. 시니어 토탈 케어 기업 케어닥(대표 박재병)은 부동산 자산관리기업 교보리얼코와 ...

    2. 2

      같은 강남 사는데…압구정·도곡동 집값 비교해 보니 '깜짝'

      ‘449만원 vs 6165만원.’ 2000년 449만원이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과 도곡동의 아파트 3.3㎡당 가격 차이가 지난해 6165만원으로 불어났다. 과거 비슷했던 집값이 따라잡기 어려운 ...

    3. 3

      과천 3.3㎡당 1억 찍어…분당도 잇단 고가거래

      경기 과천에서 아파트 3.3㎡당 평균 거래가격(전용면적 기준)이 1억원을 넘는 단지가 나왔다. 과천과 성남 분당구에서 최근 최고가 아파트 거래가 잇달아 이뤄져 이들 지역이 경기도 집값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부동산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