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지역 벼 재해보험 가입률 79%…전국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남지역 벼 재해보험 가입률 79%…전국 1위
    전남지역 올해 벼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79%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전남도에 따르면 올해 도내 벼 가입 대상 면적 14만8천ha 중 11만천ha가 농작물 재해 보험에 가입했다.

    보험 가입률은 79%로, 전국 평균(61%)보다 18%포인트나 높다.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률이 높은 이유는 지난해부터 전남도가 농가 보험료 자부담을 20%에서 10% 낮춘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를 위해 전남도는 사업비 685억6천만원을 투입했다.

    보험 가입자는 태풍 등 피해는 물론 병해충 특약에 가입한 경우 흰잎마름병, 벼멸구, 도열병, 줄무늬잎마름병, 먹노린재 등 피해까지 보장받는다.

    지난해 6만5천여 벼 재배 농가가 보험에 가입해 보험금으로 모두 543억원을 수령했다.

    실제 무안 벼 재배 한 농가는 보험료 20만원으로 재해보험에 가입 후 태풍피해를 봐 부담금보다 90배 많은 1천800만원의 보험금을 받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용범 "文때와 다르다…주택 공급 앞으로도 이어질 것"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14일 1·29 주택 공급대책에 대한 일각의 우려에 대해 "2020년과는 상황이 다르다"며 문재인 정부 당시의 공급대책과는 결이 다르다고 강조했다.김 정책실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

    2. 2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3. 3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