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신소재 등장하자 상한가…디에이테크놀로지 급등 이유는?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신소재 등장하자 상한가…디에이테크놀로지 급등 이유는?
디에이테크놀로지의 주가는 2023년 8월 8일 오전 10시 55분 현재 약 23% 상승하고 있으며, 코스닥 거래량에서 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으로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4,000원에서 4,500원 사이에 재진입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25만주 순매도, 기관은 13만주 순매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요 뉴스로는 디에이테크놀로지와 코리센이 '망간-비스무스(Mn-Bi) 페라이트 자석' 2차 프로토타입 제작을 완료한 것이 있습니다. 이 자석은 높은 온도인 340℃에서도 자성을 유지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희토류 영구자석의 단점을 보완합니다. 이 기술은 전기차, 태양광, 가전, 로봇 등의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전망으로, 상용화시 신소재 기반의 비희토류계 영구자석 시장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술 혁신은 디에이테크놀로지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며, 관련 산업에 대한 진입 장벽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기술 개발과 상용화 과정을 주시하면서 회사의 장기 성장 전략을 평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