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키움증권, SK하이닉스 목표가 14만5천원으로 올려…"업황 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는 목표주가 9만원 유지
    키움증권, SK하이닉스 목표가 14만5천원으로 올려…"업황 개선"
    키움증권은 9일 하반기 메모리 반도체 업황 개선을 전망하며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14만원에서 14만5천원으로 소폭 상향 조정했다.

    박유악 연구원은 SK하이닉스가 올해 3분기에도 1조7천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를 이어갈 것으로 내다보면서도 D램 부문은 흑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D램은 인공지능(AI) 수요 확대와 계절적 성수기 진입 효과가 출하량 증가와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낸드플래시 역시 공급 업체들의 감산 효과가 본격화해 영업손실 폭이 크게 축소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는 최근 주가가 11만5천∼12만5천원 사이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다.

    박 연구원은 "지난 5월 이후 2개월간 충분한 주가 조정이 진행됐다"며 "3분기 D램, 4분기 낸드 업황 개선(턴어라운드)에 기반한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삼성전자에 대해선 목표주가 9만원을 유지하면서 "고대역폭 메모리(HBM)와 DDR5 등에 대한 기술 경쟁력이 재부각되며 하반기 주가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짚었다.

    이어 "D램 부문의 영업 흑자 전환, 낸드의 영업손실 폭 축소, 파운드리 부문의 대형 신규 고객 확보 등 반도체 사업의 업황 개선이 주가 상승세를 뒷받침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회 위증 혐의' 쿠팡 로저스, 66억 주식 보상 받는다

      국회 청문회 위증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해롤드 로저스 한국 쿠팡 임시대표가 66억원 규모의 주식 보상을 받는다.쿠팡 모회사인 쿠팡아이엔씨(이하 쿠팡)는 로저스 대표가 성과연동 주식 보상 PSU 조건을 충족해 클래...

    2. 2

      "내 자식 기 죽일 순 없죠"…'프리미엄 키즈' 역대급 호황 [트렌드노트]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딸을 둔 워킹맘 이모 씨(30대)는 최근 입학 준비물을 마련하려다 예상보다 큰 지출에 당황했다. 10만원 안팎으로 생각했던 책가방 세트 가격이 20만원을 훌쩍 넘겼기 때문이다. 이 ...

    3. 3

      10억명 앞 칼군무…中 최대 명절쇼 휩쓴 '로봇 굴기' [차이나 워치]

      올 춘제(중국 음력 설)에 중국의 로봇 굴기가 다시 한번 세계 무대에 과시될 전망이다. 중국의 대표 로봇 기업들이 일제히 춘제 갈라쇼(특집 공연)에 참여해 단체 군무, 만담·콩트를 선보일 예정이라서다.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