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주시 쿨링&클린로드 가동…폭염에 도심 온도 낮추는 효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원주시가 폭염이 지속함에 따라 9일부터 쿨링 & 클린로드를 가동한다.

    원주시 쿨링&클린로드 가동…폭염에 도심 온도 낮추는 효과
    쿨링&클린로드는 도로 중앙선에 설치된 분사기에서 노면에 물을 뿌리는 시스템이다.

    뜨거워진 아스팔트를 식혀 도심 온도를 낮추는 역할뿐만 아니라 자동차 타이어 분진 등 도로변 미세먼지를 없애 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한다.

    시는 우산공단삼거리에서 유원삼거리까지 500m 구간에서 1일 3회 가동할 방침이다.

    서병하 기후에너지과장은 "이 시스템 작동 시 도로가 젖기 때문에 보행 중이나 차량 통행 시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며 "차량 통행 시 감속과 안전 운전 등 많은양해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잘 키운다더니" 입양 당일 개 3마리 잡아먹은 70대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반려견을 도살한 70대 남성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전북 익산경찰서는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70대 A씨를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A씨는 익산시 황등면의 한 공공기관에서 입양한 강아지 3마...

    2. 2

      성매매 장면 불법 촬영한 30대 BJ, 인터넷 '라방'까지…

      경기 오산경찰서는 성매매 장면을 불법 촬영한 뒤 온라인 방송으로 유포한 혐의(성매매처벌법 등)를 받는 30대 BJ A씨가 구속 송치됐다고 1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일 오산시의 한 숙박업...

    3. 3

      대만서 '불법 도박' 사실이었다…롯데, 나승엽 등 4명 귀국 조치

      대만 타이난에서 2026시즌 프로야구 준비에 한창인 롯데 자이언츠 선수 4명이 '불법 도박장'을 출입한 것이 사실로 드러났다.13일 롯데 구단은 "선수를 면담하고 사실관계를 파악한 결과 나승엽, 고승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