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게임 끝났다" 주가 폭락에도…일부 초전도체 테마주 반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S전선아시아, 신성델타테크 '강세'
    "초전도체 테마주 변동성 주의해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상온 초전도체 관련 테마주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다. 대부분의 종목은 2거래일 연속 하락하고 있지만 일부 종목은 반등했다.

    이날 오전 9시 34분 기준 유가증권 시장에서 서원은 6.74% 하락하고 있다. 대창의 주가도 2.13% 밀리고 있다. 코스닥 시장의 국일신동(0.15%), 모비스(-4.26%), 파워로직스(-2.24%) 등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상온 초전도체와 관련성을 부정한 서남은 18.01% 하락하고 있다. 지난 7일 서남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지를 통해 "당사는 현재 상온 상압 초전도체를 개발했다고 주장하는 연구기관과는 어떠한 연구 협력이나 사업교류가 없었다"고 밝혔다.

    반면 LS전선아시아(12.22%), 신성델타테크(1.51%)는 전날의 하락을 딛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초전도체 관련주로 분류됐던 이들 종목은 전날 미국 메릴랜드대 응집물질이론센터(CMTC)가 SNS를 통해 "LK-99는 초전도체가 아니다"라고 발표하자 주가가 곤두박질쳤다. CMTC는 "LK-99는 상온과 저온에서 초전도성이 확인되지 않았다"며 "우리는 게임이 끝났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증권가에서는 초전도체 테마주의 주가 변동성이 커진 만큼 투자에 주의할 것을 권했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LK-99가 초전도체가 아니라는 CMTC의 언급으로 국내 관련 종목들이 전날 정 후반 주가 변동성이 증폭된 상태로 마감했다"며 "이날도 관련 여진이 지속될 수 있어 대비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호실적' 더블유게임즈, 주가 6%대 '강세'

      더블유게임즈의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자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9일 오전 9시 20분 기준 더블유게임즈는 전일 대비 2500원(6.13%) 오른 ...

    2. 2

      이복현 "테마株 허위 풍문 금감원 단속반이 집중점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사진)이 8일 2차전지, 초전도체주 등 테마주 열기로 허위 풍문이 나도는 것과 관련해 철저한 대응을 지시했다.이 원장은 이날 금감원 임원 회의에서 “최근 증시에 단기간의 과도한 투자자 ...

    3. 3

      美 "LK-99 초전도체 아냐"…덕성·서남·서원 주가 폭락

      최근 큰 폭의 상승을 거듭하던 이른바 ‘초전도체’ 테마주 주가가 일제히 고꾸라졌다. 국내 한 연구소가 상온 초전도체라고 주장한 LK-99에 대해 미국에서 ‘초전도체가 아니다&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