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반건설, 폭염 건설현장 온열질환 예방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호반건설, 폭염 건설현장 온열질환 예방 점검
    호반건설은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전 현장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폭염 대비 예방 점검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호반건설은 지난 6월부터 혹서기를 대비해 자율점검을 실시했고, 휴게공간 등을 마련했다.

    이번 점검을 통해 폭염 속 근로자 휴게공간, 휴게시간 준수, 현장의 운영상황 등을 점검하고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기도 했다.

    호반건설은 현장 근로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휴게공간을 설치했고, 이동식 에어컨을 비치해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또,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통해 근로자의 위험인식을 높이고 혈압 등을 주 1회 이상 측정하면서 근로자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있다.

    호반건설 안전보건팀 관계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휴게공간을 확충하고 강제 휴식시간을 부여하는 등 폭염 대비에 노력하고 있다"며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

    강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지원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 점검에는 변부섭 호반건설 안전부문 대표가 참여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안전보건 조직 강화, 전국 현장의 합동안전점검 진행 등 건설현장 안전 및 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호반건설은 10대 건설사 중 유일하게 ‘2023년 유해·위험방지계획서 자체심사 및 확인 업체’로 지정됐고, 최근 2년 8개월간 사망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우미건설, 공간정보 기업 메이사와 '디지털 트윈 기반 현장 운영' 협력

      종합부동산회사 우미건설이 드론과 위성데이터는 물론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디지털 트윈(가상 모형) 기반의 현장 관리를 강화한다.우미건설은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 린스퀘어에서 공간정보 전문 기업 메이사...

    2. 2

      롯데건설, 하이엔드 주거공간 '잠실 르엘' 입주

       롯데건설이 잠실미성크로바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공급한 ‘잠실 르엘’ 단지가 20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잠실 르엘’은 한강변 입지와 롯데월드타워 등 뛰어난 주변 ...

    3. 3

      반포 고속터미널 인근 알짜 부지 공매로 나와

       서울 서초구 반포동의 핵심 요지에 위치한 개발 부지가 공매 시장에 나온다.한국투자부동산신탁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59-3 외 2필지에 대한 신탁부동산 공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