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은진, MBC ‘연인’ OST 가창…노래도 잘하는 팔방미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은진, MBC ‘연인’ OST 가창…노래도 잘하는 팔방미인

    배우 안은진이 ‘연인’ OST에 직접 참여했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드라마다. 지난 8월 4일 첫 방송된 ‘연인’은 남녀 주인공 남궁민(이장현 역)과 안은진(유길채 역)의 설레는 만남을 아름답고 유려하게 그리며 명품사극의 탄생을 예고했다.

    안은진은 극중 능군리에서 곱게 자란 애기씨 유길채 역을 맡았다. 앙큼새촘도도함이 매력인 유길채는 사랑 앞에 솔직하고 당당한 귀여운 여인이다. 그런 유길채가 이장현이라는 사내를 만나고, 병자호란이라는 거대한 전쟁을 겪으며 들꽃처럼 강인한 여인으로 성장하게 된다. 대체불가 매력과 연기력으로 2023년 가장 주목받는 배우 안은진의 본격 사극 도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안은진이 ‘연인’ OST에 가창으로 직접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안은진은 ‘연인’ 세 번째 OST ‘다만 마음으로만’을 불렀다. ‘다만 마음으로만’은 드라마 ‘다모’, ‘킬미힐미’,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을 비롯해 60여 편 이상의 작품에 감독 및 스태프로 참여한 음악감독 김수한과 작곡가 조란이 공동 작업한 곡으로, 크로스오버 뮤지션이자 뮤지컬 배우인 카이가 가창한 남자 버전에 이어 공개되는 여자 버전이다.

    안은진은 다양한 뮤지컬 무대 경험을 통해 다진 탄탄한 보컬 실력을 기반으로 OST 가창에 첫 참여하며 새로운 모습을 보인다. ‘다만 마음으로만’에서 감정을 절제하며 읊조리듯 담담히 선율 위에 얹어 부르는 안은진의 섬세한 보컬은 극중 사랑하는 이를 향한 길채의 애틋한 그리움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극의 흐름과 완전한 조화를 이룰 전망이다.

    안은진이 가창한 ‘연인’ 세 번째 OST ‘다만 마음으로만’은 8월 11일, 8월 12일 밤 9시 50분 방송되는 MBC 금토드라마 ‘연인’ 3회, 4회에 삽입될 예정이며, 추후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단독] 가맹점업계 최대 소송 '피자헛' 대법원 판결 15일 나온다

      국내 프랜차이즈업계 최대 이슈인 ‘한국피자헛 차액가맹금’ 소송의 최종 결과가 오는 15일 나온다. 치킨이나 피자 등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개인 점주들이 프랜차이즈 본사가 공급하는 식자재 등을 가격...

    2. 2

      D램 주문 폭주 '메가호황'…14만전자·70만닉스 눈앞

      경기 판교에 있는 더블트리, 나인트리 등 비즈니스호텔은 지난달부터 ‘반도체 특수’를 누리고 있다. 아마존, 구글 등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과 애플, 델 등 스마트폰·PC 기업 본사에서...

    3. 3

      세계 4위 D램업체 中 CXMT 첫 흑자

      세계 4위 D램업체인 중국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CXMT)가 ‘메모리 슈퍼 호황’에 힘입어 지난해 연간 기준 첫 순이익을 냈다.CXMT가 5일 중국 상하이거래소에 제출한 기업공개(IPO) 심사 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