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월동 70대노인 살해범 "혐의 인정"…유족 "사형 등 엄벌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월동 70대노인 살해범 "혐의 인정"…유족 "사형 등 엄벌을"
    아랫집에 사는 70대 노인을 살해하고 불을 지른 혐의로 기소된 정모(40)씨가 첫 재판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정씨 측 변호인은 11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2부(당우증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공소 사실을 모두 인정한다"고 밝혔다.

    재판부가 피고인인 정씨에 모두 자백하는 취지인지 묻자 정씨 역시 "맞다"고 답했다.

    피해자 유족은 재판부에 '범행이 잔혹하므로 (피고인에) 사형 또는 무기징역과 같은 엄벌에 처해달라'는 취지의 탄원서를 제출했다.

    검찰에 따르면 정씨는 지난 6월14일 오후 8시께 서울 양천구 신월동 다세대주택 2층에 있는 70대 여성 A씨 집에서 흉기로 A씨를 살해한 뒤 시신과 집에 불을 지른 혐의 등을 받는다.

    검찰은 정씨가 지난해 12월 아래층에 사는 A씨의 자녀로부터 층간누수 문제를 해결해달라는 요구를 받자 앙심을 품었고 올해 6월 임대차 계약 만료로 더 이상 거주도 할 수 없게 되자 적개심을 가지고 범행한 것으로 판단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수능 응시생 7년 만에 최대…'사탐런'이 변수

      역대급 인원이 응시하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3일 치러진다. 자연계 학생들이 사회탐구 영역에 응시하는 ‘사탐런’ 현상에 의대 정원 축소까지 겹치면서 상위권을 중심으로 한 대입 경쟁이...

    2. 2

      조태용 구속·황교안 체포…내란수사 속도 내는 특검

      12·3 비상계엄 선포 계획을 알고도 국회에 보고하지 않은 의혹을 받는 조태용 전 국가정보원장이 구속됐다. 비상계엄 관련 내란 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내란특검팀의 출석 요구에 세 차례 불응한 황교안 전 ...

    3. 3

      '흰색, 검은색, 노란색'…김건희 샤넬백·목걸이 법정서 실물 공개

      김건희 여사가 통일교 측의 현안 청탁을 대가로 건진법사 전성배 씨를 통해 받았다는 고가 물품이 법정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7부(우인성 부장판사)는 이날 김 여사의 자본시장법 등 위반 혐의 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