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술에 취해 일면식 없는 10대 신체 손바닥으로 추행한 20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심, 벌금 1천만원·취업제한…"합의, 처벌 원치 않는 점 고려"

    길에 서 있던 일면식도 없는 10대 청소년에게 다가가 손바닥으로 신체를 쓸어내리듯 추행한 20대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술에 취해 일면식 없는 10대 신체 손바닥으로 추행한 20대
    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춘천지법 원주지원 제1형사부(이수웅 부장판사)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강제추행) 혐의로 기소된 A(26)씨에게 벌금 1천만원을 선고했다.

    또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와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 기관에 각 3년간 취업제한을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10월 2일 오전 1시께 원주시의 한 도로 옆길에 서 있던 C(17)양에게 다가가 등부터 엉덩이 바로 윗부분까지 손바닥으로 쓸어내려 강제 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술에 취해 일면식 없는 10대 신체 손바닥으로 추행한 20대
    재판부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일면식도 없는 10대 청소년의 신체를 만져 추행한 것으로 피해자에게 큰 정신적 충격을 줬을 뿐만 아니라 올바르고 건전한 성적 가치관 및 인격 형성에 나쁜 영향을 준 중대한 범죄"라고 밝혔다.

    이어 "다만 범행을 인정하며 반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피해자와 합의해 처벌을 원하지 않는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

    1심 판결에 불복해 A씨가 항소한 이 사건은 서울고법 춘천재판부에서 항소심이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사] 국세청 ; 행정안전부 ; 한겨레신문사

      ◈국세청◎전보<고위공무원>▷중부지방국세청 조사2국장 김정주◈행정안전부◎전보<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부산광역시 행정부시장 김경덕▷전라남도 행정부지사 황기연▷경상북도 행정부지사 황명석◈한겨레신문사◎선임▷편...

    2. 2

      [부고] 고선아 서울시 무형유산 한량무 보유자 별세 外

      ▶고선아 서울시 무형유산 한량무 보유자 별세, 송기천씨 부인상, 송가영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구교수·송영은 중앙대 겸임교수 모친상, 권진철(세종문화회관 인사팀 근무)·하종은 디파트너스 디자인센터...

    3. 3

      [포토] 꽃과 함께 느끼는 봄의 기운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立春)인 4일 서울 서초구 양재꽃시장을 찾은 시민이 꽃을 고르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