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악플러 고소했더니…'흉기난동범' 마주친 유튜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악플러 고소했더니…'흉기난동범' 마주친 유튜버
    한 게임 유튜버가 모욕죄로 고소한 '신림동 흉기난동 사건'으로 구속기소 된 조선(33)을 검찰 조사 과정에서 마주쳤다고 주장했다.

    12일 유튜브에 따르면 유튜버 A씨는 전날 조선이 구속기소 된 이후 '신림동 칼부림 사건 가해자가 제 악플러였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고 장문의 댓글을 올려 심경을 밝혔다.

    A씨는 검찰청에서 받은 문자메시지를 공개하며 "작년 디시인사이드 (악성 댓글 작성자에 대한) 모욕죄 대량 고소를 진행했는데, 그중 한 명이 이번 신림동 살인사건 가해자였다"고 말했다.

    이어 "고소인 조사를 받으러 검사실에 도착했더니 수갑을 차고 죄수복을 입은 신림동 칼부림 사건 가해자를 마주쳤다"며 "불과 1미터도 안 되는 거리에서 저를 응시하는데, 눈빛이 너무 무서웠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가해자 앞에 있던 수사관이 '뭔가 착오가 있었나'라고 혼잣말하며 원래 조사를 받아야 했던 곳으로 데려다줬다"고 덧붙였다.

    조선은 지난달 21일 오후 지하철 2호선 신림역 4번 출구에서 80여m 떨어진 상가 골목 초입에서 22세 남성을 흉기로 약 18회 찔러 살해하고, 골목 안쪽에서 30대 남성 3명에게 잇따라 흉기를 휘둘러 살해하려 한 혐의로 구속돼 전날 재판에 넘겨졌다

    지난해 12월 익명 사용이 가능한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특정 게임 유튜버를 지칭하며 '게이 같다'는 취지의 글을 게시해 모욕죄로도 기소됐다.

    검찰은 조선이 평소 게임과 인터넷 커뮤니티 활동에 몰두하다 경찰로부터 모욕 혐의로 출석 요구를 받자 앙심을 품고 젊은 남성에 대한 공개 살인에 나선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한성숙·이장형은 테슬라 주주…이찬진은 금 3kg 보유

      고위 공직자 재산공개 내역에서 금과 미술품, 해외주식, 암호화폐 등의 비중이 늘고 있다. 부동산과 예·적금 위주이던 자산 구성이 다변화하고 있는 것이다.29일 인사혁신처가 공개한 고위 공직자 수시 재산변...

    2. 2

      고위공직자 재산, 노재헌 주중대사 530억 '1위'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여파로 미뤄진 고위공직자 수시 재산변동 내역이 한꺼번에 공개됐다. 이들 가운데 현직 공직자 기준 재산 1위는 노재헌 주중한국대사였고, 이찬진 금융감독원장,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뒤...

    3. 3

      수갑 차고 도주한 40대, 12시간 만에 재검거…경찰 100여명 투입

      경찰에 검거되는 과정에서 수갑을 찬 채 도주했던 사기 혐의 피의자가 12시간여만에 다시 붙잡혔다.29일 대구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0시 55분께 대구 달성군 한 노래방에서 보이스피싱 관련 범죄에 연루된 피의자 40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