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드콘코리아
사진=이드콘코리아
한국 이더리움(ETH) 개발자 콘퍼런스 행사 '이드콘코리아 2023(Ethcon Korea 2023)'의 참가 등록이 시작됐다.

이드콘코리아 운영위원회는 공식 행사 홈페이지 채널을 통해 이드콘코리아 2023 행사 참가 신청과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더리움 개발 생태계 확장을 위해 마련된 행사인 이드콘코리아는 이더리움재단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유일 비영리 행사로,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성수동 플라츠2에서 개최된다. 이드콘코리아 2023은 △ 콘퍼런스 △ 워크샵 △ 해커톤 △ 데모데이로 구성됐다.

행사 1일차에 진행되는 콘퍼런스에서는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키노트 연설을 진행하며, 국내외 유수의 개발자들과 연구원들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2일차에는 전 세계 이더리움 프로젝트 팀들의 워크샵이 진행되며, 해커톤은 1일차부터 3일차까지 총 2박3일간 이어진다.

이번 해커톤 시상은 '쿼드라틱 펀딩' 형태로 운영된다. 쿼드라틱 펀딩은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립자, 조 히치그 하버드대 경제학자, 글렌 웨일 마이크로소프트 수석 연구원이 제시한 프로젝트 선정 방법론으로, 참여자들에게 각각 투표권을 제공해 민주적으로 우승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이드콘코리아 운영위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개발자들에게 학습의 동기 부여를 제공해 블록체인 산업 성장 동력을 만들겠다"라며 "이드콘코리아 2023은 한국 이더리움 커뮤니티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