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허청, 서울·광주·창원·구미서 디자인보호포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기업 등 대상 디자인 보호 전략·데이터 분석 활용법 소개
    특허청, 서울·광주·창원·구미서 디자인보호포럼 개최
    특허청은 오는 17일 서울 금천구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에서 디자인보호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포럼에서는 전문가들이 지식재산권을 이용해 디자인 창작물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전략과 기존에 등록된 디자인권 데이터를 분석해 신제품 개발에 활용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디자인권 침해범죄를 전문적으로 수사하는 특허청 기술디자인 특별사법경찰이 직접 강사로 나서 디자인 침해에 대응하는 요령도 설명한다.

    포럼은 지식재산권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서울을 시작으로 오는 25일 광주, 다음 달 1일 창원, 8일 구미 등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운영하는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4곳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센터는 지역 중소·중견 기업들의 축적된 제조 경험에 디자인을 결합해 독자 브랜드 제품을 기획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구영민 특허청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우리나라는 세계 4위의 디자인 다출원 국가이지만 중소기업과 디자이너들에게 지식재산권은 여전히 까다롭고 어렵다"며 "포럼을 통해 디자인권에 대한 산업계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여 디자이너 친화적 법·제도를 설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 대통령, 美 NDS에 "확고한 자주국방이 경제성장 가능케 해"

      이재명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새로운 국방전략(NDS)을 발표한 데 대해 “확고한 자주국방과 한반도 평화가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엑스...

    2. 2

      전재수 "부산시장 출마한다면 설 전후 출사표"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부산시장에 출마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하면 설 전후쯤 출사표를 던질 것”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전 의원은 “(부산시장 출마는) 대단히 중요한...

    3. 3

      민주당 1인1표제, 당원 85.3% 찬성…정청래 "압도적 뜻 확인"

      더불어민주당은 전당대회에서 대의원과 권리당원 각각의 표 가치를 동등하게 맞추는 ‘1인 1표제’를 도입하는 당헌 개정안에 대한 당원 의견 수렴 결과 85%가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