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도로공사, 화물차 운전자에게 '졸음운전 키트'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도로공사, 화물차 운전자에게 '졸음운전 키트' 지원
    한국도로공사는 화물차 운전자의 졸음운전 사고 예방을 위해 4천만원 상당의 졸음운전 예방키트를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화물차 사고 사망자는 총 280명으로, 전체 사고 사망자 506명의 절반(55.3%)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주요 사고원인은 졸음운전과 전방주시태만 등이다.

    졸음운전 예방 키트는 화물차 운전자들이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되는 수면안대, 졸음을 줄일 수 있는 아이스 스카프, 아이스팩 등으로 구성됐다.

    화물복지재단을 통해 화물차 운전자 2,800여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공사는 졸음운전 예방을 위해 졸음쉼터와 주유소 등에서 운전자들에게 얼음생수, 졸음운전 방지물품을 배부한다.

    이밖에도 지난 6월 말부터 여름철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객을 대상으로 타이어파손, 차량화재 등 여름철 교통사고 주요 요인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화물차 사고는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운전자 스스로의 안전운전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졸음운전 예방 대책을 추진하여 교통안전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ADVERTISEMENT

    1. 1

      K팝·K뷰티 이어 'K하우스' 뜬다…지자체 앞다퉈 '한옥' 러시

      K팝, K뷰티에 이어 ‘K하우스’가 새로운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전통 주거 양식인 ‘한옥’이 관광 자산을 넘어 산업의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다. 서울 북촌, 전북 전...

    2. 2

      15억짜리 집 팔면 어디로 갈까요? [심형석의 부동산 정석]

      서울 전역과 경기12개 지역을 토지거래허가제 등 규제지역 3종 세트로 묶은 10·15대책 이후 동대문구와 영등포구, 서대문구 소재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 강남 3구를 추월했습니다. 여기에는 대출 규제가 크...

    3. 3

      비싸지만 비규제 매력…안양 신축 아파트, 흥행 성공할까 [주간이집]

      부동산 시장은 정부의 정책·규제 영향을 크게 받는 시장이지만 결국 수요의 힘이 작동하기 마련입니다. 시장경제는 사람들이 각자의 목적을 위해 거래하는 과정에서 '보이지 않는 손', 즉 수요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