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도 "산불피해 하와이에 200만달러 지원"…한국은 이틀 전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에 이어 일본도 대규모 산불 피해를 본 하와이에 200만 달러(약 26억원) 규모의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일본 외무성은 16일 "이재민 구호를 위해 미국 적십자사와 특정비영리활동법인 재팬플랫폼(JPF)을 통해 총 200만 달러 규모의 지원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日도 "산불피해 하와이에 200만달러 지원"…한국은 이틀 전 발표
    그러면서 "이재민 구호와 재난지역 복구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을 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원 금액은 한국 정부가 이틀 전 발표한 규모와 같은 수준이다.

    앞서 한국 외교부는 지난 14일 하와이 주정부와 연방정부 측에 인도적 지원 의사를 전달했다면서 200만 달러 규모의 지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박진 외교부 장관은 한미일 3국 정상회의를 앞두고 15일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상과 화상 협의를 하면서 하와이의 화재로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한 데 대해 블링컨 장관과 마우이섬 주민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하기도 했다.

    하와이 마우이 산불로 인한 사망자수는 이미 100명을 넘어서 최근 100년 내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망자를 기록한 화재로 기록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매달 내는 보험료 390만원 폭등"…오바마케어 폐지에 '비명'

      미국 내에서 보험료가 폭등해 고전하는 미국인들이 늘고 있다. 오바마케어(ACA·건강보험개혁법)에 따른 건강보험료 보조금 지급이 끝나면서다.2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오바마케어 보조금 지...

    2. 2

      "돈 노리고?"…뚱보 남성과 결혼한 미모의 20대에 쏟아진 눈초리

      미국인과 결혼한 한 미모의 필리필 여성에게 "돈과 영주권을 노린 위장 결혼 아니냐"는 주변의 눈초리가 쏟아졌다.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더 선'에 따르면 필리핀 출신 여성 린은 한 온라인...

    3. 3

      "사재로 산다"…트럼프, 휴가 막바지 쇼핑센터 들른 까닭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휴가 막바지 쇼핑센터를 드러 '대리석 쇼핑'에 나섰다. 백악관 대형 연회장으 장식하려는 목적이다.트럼프 대통령은 겨울휴가 막바지인 2일(현지시간) 오전 골프 라운딩에 앞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