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아제강서 폭발사고...하청업체 1명 숨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아제강서 폭발사고...하청업체 1명 숨져
    군산시에 위치한 세아제강에서 폭발 사고가 나 하청업체 직원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다.

    16일 전북 군산경찰서와 고용노동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15분께 군산시 오식도동 세아제강에서 폭발 사고가 나 하청업체 소속 A(37)씨가 숨졌다. 동료 직원 1명도 다쳐 치료받고 있다.

    경찰과 노동부는 철판을 붙인 가로 8m짜리 파이프 건조 공정 덮개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이 발생하면서 덮개 위에서 작업하던 A씨가 1m 아래로 추락해 숨진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가 발생한 사업장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대상이다. 고용노동부는 작업 중지 명령을 내리고 해당 법 위반 여부를 살펴보고 있다. 폭발한 덮개는 최근 교체된 것으로 알려져 경찰 등과 함께 덮개의 결함 여부 등도 확인할 방침이다.

    앞서 같은 세아그룹 산하 세아베스틸 군산공장에서도 지난 3월 연소탑 내부에서 고온 찌꺼기를 맞은 작업자 2명이 화상을 입고 사망하는 등 1년간 노동자 4명이 숨지기도 했다.

    노동 당국은 지난 3월 세아베스틸을 특별감독해 592건의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사항을 적발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아파트가 차고지냐"…주차장 점령한 렌터카에 '분노 폭발'

      렌터카 업체 직원으로 추정되는 한 아파트 입주민이 공동 주차장을 사실상 사업용 차고지처럼 사용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광주광역시 렌터카 업체의...

    2. 2

      아내가 운영하는 어린이집인데…'불법카메라' 설치한 男 결국

      아내가 운영하는 어린이집 직원용 여자 화장실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체포된 원장 남편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됐다.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혐의를...

    3. 3

      결국 고개 숙인 김남일…"야구는 스포츠 아냐" 발언 사과

      전 축구선수 김남일이 야구 비하 발언 논란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며 고개를 숙였다.김남일은 지난 30일 JTBC가 공개한 유튜브 영상에서 야구 선수 윤석민과 야구 팬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는 "1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