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시립 제1요양·정신병원 노사 3자 교섭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시립 제1요양·정신병원 노사 3자 교섭 시작
    장기간 파업 중인 광주 시립 제1요양·정신병원의 노사가 18일 교섭을 시작한다.

    병원 노사는 이날 오전 10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3층 중회의실에서 고용노동청 주선으로 교섭에 돌입한다.

    교섭은 노조·사측(빛고을의료재단), 광주시 등 3주체가 참여한다.

    노조에서는 나순자 보건노조위원장, 김혜경 보건노조 광주전남본부장, 박가연 1시립요양병원 비대위원장이 참여한다.

    사측에서는 은광석 빛고을의료재단 이사장, 은성웅 시립 1요양병원 기획이사가 참석하고, 광주시에서는 송혜자 가족건강정책과장과 담당 주무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노조는 현 임금체계인 호봉제 유지, 재단은 연봉제 전환을 주장하고 있어 이날 교섭에서 노사 양측의 간극이 좁혀질지 관심이다.

    광주 시립 제1요양·정신병원 노조는 운영 재단이 빛고을의료재단으로 바뀐 뒤 임금체계 개편 등을 추진하자 65일째 파업을 이어가고 있다.

    양측 갈등이 정점에 달했지만, 노조의 재단 이사장 직접교섭과 광주시 포함 3주체 협의안을 재단이 수용하면서 교섭이 성사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설연휴 마지막 고궁 나들이 ‘인산인해’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 경복궁이 나들이객과 외국인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이번 설 연휴 기간 경복궁을 비롯한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등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 등 서울시내 주요 관광지들이 무료로 ...

    2. 2

      서울시,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전기차 충전기 수리검정 시행

      서울시 산하 품질시험소는 수리된 전기자동차 충전기의 수리검정 제도를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초로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수리검정은 전기차 충전기의 계량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을 수리한 경우 계량값 정...

    3. 3

      코스닥 상장사 무자본 인수해 회삿돈 '펑펑'

      520억원 상당의 회사 자금을 유용하고 허위 공시를 했다는 의혹으로 기소된 코스닥 상장사 메디콕스 경영진이 1심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법원은 이번 사건을 멀쩡한 기업의 경영권을 취득한 뒤 법인 자금을 횡령해 회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