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솔루엠 52주 신고가 경신... 한경유레카 수익률은 10.78% 기록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22일 솔루엠이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솔루엠은 신고가 경신 후, 오전 10시 23분 기준으로 31,350에 거래되고 있다.
솔루엠은 전자기기 부품의 연구개발과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기술과 지적재산을 바탕으로 중국, 베트남, 멕시코, 인도 등 해외에 종속회사를 설립하여 다양한 종류의 전자부품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다.
DS투자증권 권태우 애널리스트의 분석에 따르면, 2023년 2분기 매출액은 5,23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9.7% 하락하였으나 전년 대비 +18.6% 증가하였다. 솔루엠은 ESL(전자식 시차 라벨) 분야에서 글로벌 2위 기업으로 가치가 여전히 경쟁사들에 비해 낮게 형성되어 있다. 그러나 ESL 비중 변화와 놀라운 수익성 개선을 통해 밸류에이션 할인 요소는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며, 경쟁사와의 가치 격차 축소를 전망하고 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솔루엠에 대해 8월 10일 매매의견을 제시했다. 오늘까지 솔루엠을 보유했다면 수익률은 약 10% 이다.
한경유레카에서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 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은 한경유레카 출시를 기념해 ‘1개월 무료체험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원하는 AI 알고리즘 업체한 곳을 1개월간 무료로 구독할 수있다. 한경유레카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한경유레카바로가기
▶앱다운로드받기
솔루엠 디알텍 와이랩 에코프로 휴비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