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 '포레나 인천학익' 향후 5000여 대단지…초·중·고 도보 통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 '포레나 인천학익' 향후 5000여 대단지…초·중·고 도보 통학
    미니신도시급 도시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인천 미추홀구 학익지구에서 ‘포레나 인천학익’이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갔다. 이 단지는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290의 1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562가구(전용면적 39~84㎡)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250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유형별로 △49㎡ 41가구 △59㎡A 88가구 △59㎡B 35가구 △59㎡C 43가구 △74㎡A 38가구 △74㎡B 5가구로, 중소형 평형 중심이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향후 총 5000여 가구의 아파트촌으로 탈바꿈할 학익지구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다. 교통과 교육 등 기존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문학IC와 도화IC를 통해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쉽다. 서울, 판교, 분당 등으로 이동하기도 편하다. 미추홀대로를 통해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로 접근도 편리하다.

    한화 '포레나 인천학익' 향후 5000여 대단지…초·중·고 도보 통학
    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고 등 초·중·고교가 1.2㎞ 내 있다.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홈플러스, CGV인천학익,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인하대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설계 차원에서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 향 배치) 위주로 설계했다. 49㎡는 소형이지만 3베이 구조를 적용해 면적을 최대로 넓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확장할 경우 전망 강화형 유리난간창이 설치된다. 74㎡는 공간 활용에 유리한 알파룸이 제공된다.

    단지 전체로 동 간 거리를 충분히 확보하도록 설계했다. 지상 주차를 최소화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메리키즈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카페브리즈(중앙광장), 어린이집, 스쿨버스스테이션, 계절창고 등 다양한 공유 시설이 들어올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의 운동시설과 독서실, 북하우스, 경로당 등 문화교육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학익시장 인근(미추홀구 학익동 292의 12)에 마련돼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4월이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충남 내포 디에트르 에듀시티, 내포 첫 실내수영장 갖춰…조경 면적이 40%

      대방건설이 충남 홍성군에 시공하는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가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1361 일대에 지하 3층~지상 최...

    2. 2

      원주자이 센트로, 원주 첫 자이브랜드…유럽산 벽체 사용

      강원 원주 단구지구도시개발사업구역 내 1블록(단구동 894 일원)에 들어서는 ‘원주자이 센트로’가 오는 28~30일 청약 당첨자를 대상으로 계약을 체결한다.원주자이 센트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 3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넥스트콤플렉스에 위치…분양가 상한제

      롯데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 중심지 입지인 RC1블록에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아파트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 동, 372가구(전용면적 8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