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목재체험교실 참여 희망학교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목재체험교실 참여 희망학교 모집
    산림청은 다음 달 8일까지 2023 목재 체험 교실에 참여할 학교를 모집한다.

    목재 체험 교실은 학생들에게 ‘목재 이용=탄소중립’, ‘생활 속 목재 이용 활성화’ 등 탄소중립 실현 핵심 메시지와 국산 목재 이용 가치 등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림청은 지난 2021년 4월 교육부 등과 체결한 ‘학교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관계부처 업무협약’에 따라 목재 체험 교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목재가 탄소를 저장하는 능력 및 효과에 대해 배우고 목재로 생활용품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이 주된 내용이다.

    올해는 34개 학교에서 방과 후 교실, 자유학기제 등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목재 체험 프로그램을 6회 이상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러브우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한국산림공학회와 소통간담회

      산림청은 22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산사태와 임도 정책, 산림재난관리 제도개선 방안 등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는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간담회에서 산림청, 한국산림공학회 소속 교수, 한국임업진흥...

    2. 2

      산림청, 미국흰불나방 발생 예보 관심에서 경계로 상향

      산림청은 경기, 충북, 경북, 전북 등 미국흰불나방의 밀도가 늘어 발생 예보를 관심에서 경계로 상향한다고 22일 밝혔다.미국흰불나방은 주로 도심의 가로수, 조경수와 농경지 과수목 등에 피해를 주는 해충으로, 1958...

    3. 3

      산림청, 제23회 디지털산림 활용 및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산림청은 제23회 디지털 산림 활용 및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할 작품을 다음 달 30일까지 접수한다.공모전은 ‘산림관리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선진국형 산림경영 실현’을 위해 디지털과 빅데이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