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산시, '바이오·웰빙·연구 특구' 조성 박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산시, '바이오·웰빙·연구 특구' 조성 박차
    충남 서산시가 추진하는 '바이오·웰빙·연구 특구' 조성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시는 지난 11일 중앙토지수용위원회로부터 바이오·웰빙·연구 특구와 관련한 토지 수용·사용 특례 승인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서산 바이오·웰빙·연구 특구는 부석면 서산 간척지 B 지구 일대에 첨단부품연구시설, 자동차 연구시설을 포함해 농업 바이오단지, 농업 체험단지, 귀농·귀촌 타운, 연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현대건설과 현대모비스에서 시행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해당하지 않아 사업시행자가 그동안 협의·취득되지 않는 토지를 수용하거나 사용하기 어려웠으나, 특례 승인으로 가능하게 됐다.

    시는 중앙토지수용위원회에서 열린 공익성 심의에 참석해 사업의 공익성과 필요성을 설명했다.

    서산시는 바이오·웰빙·연구 특구가 농업 바이오단지 조성, 탄소중립, 신재생에너지, 차세대 이동 수단 등 정부 핵심사업 추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정식 투자유치과장은 "특구 조성사업 기반이 모두 마련된 만큼 신속히 관련 절차를 이행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본 여행 가지 마라" 초유의 사태…항공편도 싹 다 취소

      중국 당국이 자국 여행사에 내년 3월까지 일본행 비자 신청 건수를 종전의 60% 수준까지 감축하도록 지시했다고 교도통신이 중국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인용해 25일 보도했다.현지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런 지시는 11...

    2. 2

      '턱 괴고 無 리액션'…에스파 지젤, 제니 무대 태도 논란 해명

      그룹 에스파 멤버 지젤이 최근 블랙핑크 제니의 멜론뮤직어워드(MMA) 무대 당시 '無 리액션' 논란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지난 20일 열린 MMA에서...

    3. 3

      "하루 한 잔 술도 NO"…'이 암' 위험 50% 증가한다 [건강!톡]

      매일 어떤 종류의 술이든 술을 한 잔만 마셔도 구강암 위험이 50%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24일(현지시간) 인도 마하라슈트라 암역학센터 연구진이 2010~2021년 5개 의료센터 구강암 진단 환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