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 자회사 디케이테크인, 발달장애 사원용 그룹웨어 구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 자회사 디케이테크인, 발달장애 사원용 그룹웨어 구축
    카카오의 정보기술(IT) 자회사 디케이테크인은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와 사회적기업 베어베터가 진행하는 '브라보비버' 프로젝트를 위한 그룹웨어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라이언임팩트는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가 2021년 6월 재산의 절반을 기부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설립한 재단이다.

    베어베터는 발달 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브라보비버는 서울 외 지역에서 발달 장애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속 가능한 고용을 위해 만들어진 지분 투자형 사업장이다.

    디케이테크인은 "전국의 브라보비버가 하나의 설루션에서 사업 운영·경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형 그룹웨어를 구축했다"고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새로 구축한 그룹웨어를 통해 ▲ 장애 사원 소정 근무 정책에 맞춘 유연한 근태 관리 ▲ 장애 사원 맞춤형 종합인사관리(e-HR) 시스템 ▲ 사용성·접근성을 강화한 인트라넷 ▲ 전자증명서 발급과 맞춤형 기안 템플릿 지원 전자결재 ▲ 법인카드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및 사내 마일리지 정산 연동 경비 지출·관리 등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카카오에서 2015년 자회사로 분사한 디케이테크인은 그룹 내 전산 및 시스템 통합(SI)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사업의 외연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당 100만원인데 지원자 '0명'…의료 비상 걸린 곳

      경남 합천군의 의료공백 우려가 커지고 있다. 공중보건의 복무기간이 오는 4월 대거 만료되지만, 군이 추진한 신규 관리 의사 채용에 지원자가 한 명도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이다.7일 합천군에 따르면 현재 군내에서 근무 ...

    2. 2

      "주방서 나가라" 절대권력 셰프 한마디에 해고…큰코 다친다 [사장님 고충백서]

      헤드 셰프가 주방 직원에게 "조용히 나가라" "그렇게 일할 거면 집에 가라"고 한 것은 '부당해고'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 식당 운영업체 측은 부당해고를 하소연하는 후배 셰프에게 "셰프가 그렇다면 그...

    3. 3

      '금목걸이 때문에'…지인 살해 후 시신까지 훼손한 인도 남성

      금목걸이를 노리고 같은 국적 지인을 살해한 뒤 시신까지 훼손한 혐의를 받는 40대 인도인이 경기 남양주시에서 체포돼 검찰에 넘겨졌다.남양주북부경찰서는 강도살인과 시체손괴 혐의로 인도 국적 40대 남성 A씨를 구속 송...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