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수부, 무역협회에 '기업급식 국산수산물 확대' 요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수장관, 무역협회장·수협회장 만나 수산물 소비촉진 논의
    해수부, 무역협회에 '기업급식 국산수산물 확대' 요청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23일 서울에서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과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을 만나 국내 기업과 수산업계 간 수산물 소비 상생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면담은 최근 고수온과 생산원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수산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해수부가 한국무역협회에 상생 협력을 요청하고, 협회가 이를 받아들이며 성사됐다.

    이 자리에서 조 장관은 ▲ 기업 단체급식에 국산 수산물 공급 확대 ▲ 가을 여행 철 국내 어촌 관광지 방문 장려 ▲ 기념품·명절에 수산물 사용 확대 등을 요청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양질의 수산물이 우리 기업에 공급될 수 있도록 기업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도 무역협회 회원사들과 함께 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하루 앞으로 다가온 오염수 방류에…연일 오르는 수산물株

      일본 후쿠시마 원자력발전소의 오염수 방류가 임박하자 수산물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23일 오전 9시 33분 기준 사조씨푸드는 전일 대비 650원(13.98%) 급등한 5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2. 2

      HD현대, 사내 급식 수산물 메뉴 확대

      HD현대가 수산물 소비를 늘리기 위해 사내 급식에 수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대폭 확대한다고 22일 발표했다. 그룹 계열사 사내식당 86곳에 우럭과 전복을 활용한 메뉴를 늘려 ‘어촌 경제 살리기’에...

    3. 3

      "전복 사 먹기 망설여져요"…가격 반토막난 이유

      최근 남해로 여름휴가를 떠난 직장인 박모 씨는 맛집으로 알려진 전복 요리 음식점에서 전복 뚝배기를 먹었다가 예상보다 많은 전복 양에 놀랐다. 장을 볼 때 예년에 비해 전복 값이 싸다고 느꼈는데 외식 메뉴에도 고가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