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이오테크닉스 52주 신고가 경신... 한경유레카 수익률은 16.17% 기록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24일 이오테크닉스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오테크닉스는 신고가 경신 후, 오전 9시 33분 기준으로 180,300에 거래되고 있다.
이오테크닉스의 레이저 응용기술은 반도체, PCB, Display, 휴대폰 산업의 경기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레이저 응용산업은 고객사의 주문에 의해서 제작되며 그 주문자별로 제품사양이 달라지는 특성상 대량생산이 어려운 산업으로서 장비에 사용되는 주요 구성품은 전문화된 생산업체에서 조달하고 있다.
하나증권 변운지 애널리스트의 분석에 따르면, HBM CAPA 확대에 따른 어닐링 장비 매출 확대와, 24년부터 레이저 장비(그루빙+스텔스)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이오테크닉스는 해외 업체가 독점하던 레이저 그루빙 장비와 레이저 스텔스 다이싱 장비를 국산화했다. 레이저 장비(그루빙+스텔스) 시장 규모는 22년 기준 약 5,000억 원으로 추정된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이오테크닉스에대해 8월 11일 매매의견을 제시했다. 오늘까지 이오테크닉스를 보유했다면 수익률은 약 16% 이다.
한경유레카에서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 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있다.
한경닷컴은 한경유레카 출시를 기념해 ‘1개월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원하는 AI 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1개월간 무료로 구독할 수있다. 한경유레카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 혹은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한경유레카바로가기
▶앱다운로드받기
이오테크닉스 나인테크 포스코DX 코리아나 칩스앤미디어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