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ISC, 12% 뛰어 52주 신고가 갱신…이유는
[AI 종목 진단] ISC, 12% 뛰어 52주 신고가 갱신…이유는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8월 24일, ISC의 주가는 10시 20분 현재 약 12%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갱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금일 시장의 거래대금 순위에서 11위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간의 주식 거래 현황을 살펴보면 외국인 투자자는 27만주를 순매도한 반면, 기관 투자자는 90만주를 순매수하였습니다.

최근 발표된 주요 뉴스를 살펴보면, 글로벌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가 2분기 실적을 발표하였고, 이는 월가의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결과였습니다. 특히, 2분기 매출은 135억1000 달러, 순이익은 주당 2.70 달러로 발표되었습니다. 엔비디아의 실적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는 AI 칩인 H100과 A100에 대한 높은 수요가 꼽히며, 이미 2024년 생산분의 판매가 예약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러한 엔비디아의 호조로 인해, HBM(High Bandwidth Memory) 관련주인 ISC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HBM은 고성능 반도체 메모리 기술로, AI나 머신러닝, 그래픽 처리 등의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술입니다. 엔비디아의 AI 칩에 대한 높은 수요는 HBM 수요의 증가를 의미하며, 이로 인해 HBM 관련주인 ISC의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