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0년 걸린 저축은행 사태 파산절차 속속 마무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 2011년 저축은행 부실 사태로 파산한 저축은행들의 파산절차가 속속 마무리되고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지난 8월 11일 한주저축은행이 법원의 파산종결 결정을 받아 10년 만에('13년 2월 파산) 파산절차를 마친 이후 다른 저축은행의 파산절차도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2011년 저축은행 부실 사태로 '11년부터 '15년까지 총 30개 부실 저축은행이 파산을 했다.

    이후 예보는 파산관재인으로 파산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예보는 저축은행들의 파산 원인이 대규모 PF대출 부실이었던 만큼 권리관계가 복잡하고 현금화와 법적 분쟁 해소 등에 오랜 기간이 걸렸다고 설명했다.

    또 ’11년부터는 파산한 저축은행의 PF부동산과 해외자산 등 특수자산을 직접 관리하고, 소송 진행 등 권리관계 해소와 자산 특성별 매각에도 힘써 왔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예보는 '22년부터 전담 TF를 만들어 파산종결을 위해 법적분쟁 등을 해결하고, 잔여자산 정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예보는 한주저축은행 파산종결을 시작으로 현재 관리 중인 파산재단의 종결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도민저축은행 등 2개 재단의 파산절차를 추가로 마치고 오는 '26년까지는 전체 30개 저축은행의 파산절차를 모두 마무리 한다는 방침이다.
    10년 걸린 저축은행 사태 파산절차 속속 마무리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ADVERTISEMENT

    1. 1

      방산업계 두 경쟁자가 손잡았다...한화-KAI 우주항공 MOU

      국내 방산업계 경쟁관계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K-우주항공' 산업을 위해 파격적인 동맹을 맺었다. 우주항공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경쟁력을 갖고 있는 미국 기업들과의 ...

    2. 2

      해외서 K빼빼로 날았다…롯데웰푸드 역대 최대 年매출 기록

      롯데웰푸드가 해외 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6일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4.2% 증가한 4조216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코코아 등 일부 원재...

    3. 3

      2023년부터 연평균 10% 성장…쿠쿠 '밥솥 기술' 녹여 낸 이 제품

      미식 가전 전문기업 쿠쿠가 인덕션 시장에서 ‘고객 만족’과 ‘기술 혁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대표 효자템으로 주목받는 쿠쿠 인덕션은 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