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 "정권교체 강화 이뤄야" 발언 원희룡 공수처 고발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민주, "정권교체 강화 이뤄야" 발언 원희룡 공수처 고발키로
    더불어민주당은 25일 한 시민단체 행사에 참석해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승리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전했다.

    원 장관은 전날 보수 성향의 포럼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이 서울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개최한 세미나에 참석,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몇 달 앞으로 다가온 국가적 재편에서 정권교체 강화를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해당 발언을 두고 일각에서는 공직선거법상 '공무원은 선거에 대한 부당한 영향력의 행사,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는 조항을 위반한 소지가 있다는 견해가 제기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강연 내용을 살펴 보고 있다"며 "선거 관련성이 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대북 인도적 지원 승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 인도적 지원 사업을 승인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정부 고위 관계자는 5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북 현안과 관련해 “며칠 내...

    2. 2

      김민석 총리 "밴스와 '콜미' 문자하며 소통…다양한 라인 접촉"

      김민석 국무총리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 재인상 방침을 밝힌 이후의 대응과 관련해 다양한 대미 접촉 라인을 활용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김 총리는 이날 오후 유튜브 방송 ‘...

    3. 3

      '한국판 DCD' 도입될까…與 서미화, '심정지 후 장기기증法' 발의

      더불어민주당에서 연명의료 중단자의 장기기증을 가능하게 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이른바 '한국판 DCD(순환정지 후 장기기증제)'의 도입이다. 장기이식 대기 중 사망자가 지속해서 늘고 있는 가운데 법안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