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은행, KB스타뱅킹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은행, KB스타뱅킹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 제공
    국민은행은 국세청에서 발송하는 다양한 모바일 안내문을 모바일 뱅킹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고 25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2021년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금융권 최초 공인전자문서중계자로 지정된 후 네이버, 신한카드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올해 3월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1차 중계사업자로 선정됐다.

    이후 국세청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KB스타뱅킹에서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는 종이 우편으로 통지하던 안내문을 전자화하여 스마트폰으로 통지하는 서비스로 국세청이 모바일 안내문을 발송하면 KB스타뱅킹, 네이버, 신한플레이를 통해 문서를 수신하고 열람할 수 있다.

    KB스타뱅킹 고객은 국세청의 소득세, 부가세 등 세금 정보와 근로장려금, 유류세 혜택 등 다양한 안내문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국민은행은 국세청이 요청하는 모바일 안내문을 직접 발송하고 KB스타뱅킹 ‘전자문서’를 통해 안전하게 제공한다.

    특히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는 KB국민은행이 명의 확인 후 발급하는 KB국민인증서로 열람할 수 있어 피싱, 스미싱 등 신종 사기수법으로부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안내문 도착 시 알림 메시지 푸시를 통해 문서를 바로 열람할 수 있어 국세 체납, 안내문 분실 등의 불편도 최소화 할 수 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코핀 흑자 덕에…국민은행 해외순익 167%↑

      올해 상반기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등 4대 은행의 해외법인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 법인의 순이익이 늘어난 가운데 코로나19 여파로 부진했던 중국법인도 리오프닝(경제활동...

    2. 2

      국민은행, 유니세프와 '기부신탁 업무협약' 체결

      국민은행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21일 ‘신탁을 활용한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국민은행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산 기부문화 활성화를...

    3. 3

      '한 지붕 두 가족'…국민은행, 시티은행과 공동점포 개점

      국민은행은 한국씨티은행과 대전 서구 둔산동에 공동점포를 개점한다고 21일 밝혔다. 공동점포는 한국씨티은행 대전중앙지점이 사용했던 2층 공간에 국민은행이 입점해 운영된다.기존 한국씨티은행 이용자 중 국민은행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