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남도 '어업인 돕기' 예비비 20억원 긴급 투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남도장터 할인 행사 지원, 수도권 판촉 활동 확대
    전남도 '어업인 돕기' 예비비 20억원 긴급 투입
    전남도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시름에 빠진 어업인들을 돕기 위해 예비비 20억원을 긴급 투입한다고 25일 밝혔다.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www.jnmall.kr)에서 '수산물 상생 할인 대전'을 하는데, 할인으로 이익이 줄어드는 어업인들에게 예비비를 지원해주자는 차원이다.

    할인행사로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어업인들은 '어느 정도' 이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

    김영록 전남지사가 이날 직접 수산유통과에 지시해 예비비 투입이 이뤄졌다.

    전남도는 앞으로 어업인들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대책을 서둘러 마련하기로 하고, 추가 예산 지원 등도 검토하고 있다.

    전남도는 이와 별도로 수도권 등에서 대대적이고 체계적인 수산물 판촉 행사에 나선다.

    9월에 서울과 전남지역에서 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고, 별도로 한가위 맞이 '수산물 선물 사주기' 운동도 펼칠 예정이다.

    10~11월에는 '취약계층 수산물 꾸러미' 지원과 '기업체·유관기관 방문 판촉 활동' 등 어업인 돕기에 나선다.

    앞서 전남도는 지난 22일 도청 1층 윤선도홀에서 수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설하고 요리사들이 수산물을 재료로 한 요리 시연 행사를 가졌다.

    도청 구내식당은 우럭튀김, 전복버터구이 등 최근 가격 하락이 심한 전복과 우럭이 어우러진 식단을 마련했다.

    김영록 지사는 "예비비 20억원을 활용한 어업인 지원 활동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따라 피해가 우려되는 어가를 돕기 위한 것"이라며 "모든 국민이 동참해 우수한 전남의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 대통령, 美 NDS에 "확고한 자주국방이 경제성장 가능케 해"

      이재명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새로운 국방전략(NDS)을 발표한 데 대해 “확고한 자주국방과 한반도 평화가 지속적인 경제성장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엑스...

    2. 2

      전재수 "부산시장 출마한다면 설 전후 출사표"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부산시장에 출마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하면 설 전후쯤 출사표를 던질 것”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전 의원은 “(부산시장 출마는) 대단히 중요한...

    3. 3

      민주당 1인1표제, 당원 85.3% 찬성…정청래 "압도적 뜻 확인"

      더불어민주당은 전당대회에서 대의원과 권리당원 각각의 표 가치를 동등하게 맞추는 ‘1인 1표제’를 도입하는 당헌 개정안에 대한 당원 의견 수렴 결과 85%가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