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도 고칼다스, 미 시장 의류 면세 배송 '수혜' 사상 최고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도 고칼다스, 미 시장 의류 면세 배송 '수혜' 사상 최고가
    인도 고칼다스 주가는 미국의 주요 시장에 의류 면세를 배송하는데 도움이 되는 거래를 발표한 지 하루만에 20% 급등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올해 들어 두배 이상 증가한 고칼다스 주가는 하루 이동 평균 약 13배에 달하는 거래량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인 735.35루피까지 뛰었다.

    이 주식의 급등은 의류 제조업체가 두바이에 본사를 둔 아트라코 그룹을 다른 주요 수출 시장에 대한 접근성과 생산 활성활를 제공하는 거래서 5500만 달러에 인수할 것이라고 말한지 하루만에 이뤄진 것이다.

    그러나 고칼다스는 현재 관세가 11%에서 28%인 것에 비해 아트라코의 미국 면세 접근이 핵심 매력이라고 말했다.

    고칼다스는 미국을 핵심 시장이라고 부르는 반면 미국이 매출에 얼마나 기여하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아트라코는 에티오피아에 1개, 케냐에 4개의 제조업체를 두고 있으며 생산량의 약 95%를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

    조사업체에 따르면 고칼다스 순이익은 6분기 연속 증가한 후 수요 부진으로 올해 1분기부터 2분기까지 감소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밥 안 먹어도 든든" 환호한 삼전 개미…'화들짝' 놀란 이유 [종목+]

      '오천피(코스피지수 5000) 시대'의 일등공신 삼성전자 주가가 올 들어서만 30% 가까이 뛰며 최고가 행진을 펼치고 있다. 인공지능(AI)발 메모리 반도체 '슈퍼 사이클'에 올...

    2. 2

      코스피 '5000' 돌파에 소외된 코인 투자자…"부러움에 한숨만"

      코스피가 사상 최초로 5000선을 돌파하여, '꿈의 지수'를 현실로 만들었다. 반면 같은날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은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면서 가상자산 투심은 더욱 위축되는 모양새다.22일 코스피 지수...

    3. 3

      반도체 밀릴 땐 '차·방·원'이 끌어…쉴 틈 없는 코스피

      ‘코스피지수 5000’이라는 성과는 반도체를 넘어 국내 주요 산업 전반으로 성장동력이 확산한 결과다. 반도체주가 주춤할 때도 자동차, 방위산업, 원전 등 다른 대형 주도주가 순환매 장세를 이끌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