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정부, 새만금 개발 전면 재검토…기본계획 재수립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새만금 기본계획'에 대한 재검토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덕수 총리는 29일 "기존 계획을 뛰어넘어 전북 경제에 실질적인 활력소가 될 수 있는 '새만금 빅픽처'를 짜달라"고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등에게 당부했다.

    한 총리는 새만금 기반시설(SOC) 건설사업이 확실한 경제적 효과를 올리려면 현재 시점에서 명확하게 목표를 재설정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이같이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만금 개발사업에는 윤석열 정부 들어서도 총 6조6000억원의 민간자본 산업 투자가 이루어졌는데, 공항·항만·철도 등 기존에 계획된 기반 시설에 대해 필요성과 타당성을 꼼꼼하게 따져 제대로 추진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던 바다.

    국토교통부는 SOC 적정성을 점검하는 연구용역을 즉시 진행해 내년 상반기까지 마무리하고 2025년까지 기본계획을 재수립할 계획이다.

    다만 정부는 새로운 기본계획이 확정되기 전이라도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원과 민간투자 유치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차질 없이 지원을 이어갈 전망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윤 대통령 "공산세력, 조작·선동으로 자유사회 교란"

      윤석열 대통령이 "자유민주주의와 공산 전체주의가 대결하는 분단 현실에서 공산전체주의 세력, 그 맹종 세력과 기회주의적 추종 세력들은 허위 조작, 선전 선동으로 자유사회를 교란시키려는 심리전을 일삼고 있으며 결코 멈추...

    2. 2

      [속보] 검찰, 김용 재판서 알리바이 대준 증인 구속영장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재판에서 불거진 위증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당시 법정에서 알리바이를 대준 증인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강백신)는 29일 이모(63) 전 경기도시장상...

    3. 3

      [속보] 내일부터 공직자 농수산물 선물 15만원까지 가능

      공직자 등이 주고받을 수 있는 설 농수산물과 농수산가공품 선물 가액이 기존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오른다.김홍일 국민권익위원장은 29일 "국무회의에서 선물 가액 범위 등을 조정하는 내용의 '청탁금지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