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탯
사진=스탯
트레이더 플랫폼 스탯(STAT)이 가상자산(암호화폐) 투자자를 위한 음성뉴스속보 서비스인 스탯 라이브(STAT LIVE)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스탯 라이브는 △실시간 가상자산 업계 이슈 △글로벌 매크로 시장 동향 △가상자산 종목별 주요 시장 흐름 등을 실시간 음성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로, 24시간 365일 쉬지 않고 제공된다.

스탯 라이브 오픈 베타 서비스는 현재 블루밍비트의 데스크톱 웹페이지에서 ‘STAT LIVE’메뉴를 클릭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블루밍비트 회원 로그인이 필요하다. 스탯 라이브의 모바일 앱 서비스 제공은 추후 블루밍비트에서 순차적 업데이트 예정이다.

박주환 스탯 공동대표는 "스탯라이브는 파편화된 가상자산 시장 이슈들을 한곳에 모아 음성을 통해 가장 빠르게 알려주기 때문에, 투자자가 별도로 여러가지 이슈들을 확인하고 대응할 필요 없이, 음성으로 이슈들을 파악하며 트레이딩 그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탯 라이브는 현재 오픈 베타 기간으로, 다양한 기능과 정보 소스들이 계속해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계속해서 빠르게 유저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 하여 많은 투자자 및 트레이더 분들께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