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신곡 '독백'·시온·십센치, 넬 '기억을 걷는 시간' 리메이크
엑소 디오, 미니 2집 '기대' 발매
[가요소식] TXT, 美 MTV 시상식서 신곡 무대 최초 공개
▲ TXT, MTV 어워즈 무대 입성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오는 12일(현지 시간)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 센터에서 열리는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공연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일 밝혔다.

TXT는 이날 다음 달 발매하는 정규 3집 '이름의 장:프리폴'의 선공개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데뷔 4년 6개월 만에 MTV 시상식 무대에 오르는 TXT는 '올해의 푸시 퍼포먼스'와 '베스트 K팝' 등 2개 부문에 후보로도 선정됐다.

[가요소식] TXT, 美 MTV 시상식서 신곡 무대 최초 공개
▲ 가을 감성으로 돌아온 정동원 = 가수 정동원이 신곡 '독백'을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이 곡은 발매 예정인 정동원의 리메이크 미니 앨범의 선공개곡으로, 장윤정 '어머나', 임영웅 '인생찬가' 등을 만든 작곡가 윤명선의 신곡이다.

정동원의 특유의 애절한 감성과 시적이고 서정적인 가사가 어우러지는 곡이다.

[가요소식] TXT, 美 MTV 시상식서 신곡 무대 최초 공개
▲ 시온·십센치가 부르는 '기억을 걷는 시간' = 싱어송라이터 시온과 십센치가 밴드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을 리메이크한 음원이 오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리메이크 음원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과거의 명곡을 재해석해 선보이는 '프로젝트 기억'의 첫 결과물이다.

독일의 오디션 프로그램 '더 보이스 10'에서 준결승에 진출하며 눈길을 끈 신예 싱어송라이터 시온이 가창을 맡았으며 십센치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넬이 2008년 발매한 '기억을 걷는 시간'은 몽환적인 음색과 멜로디, 시적인 가사로 큰 사랑을 받은 곡이다.

[가요소식] TXT, 美 MTV 시상식서 신곡 무대 최초 공개
▲ 디오, 솔로 가수로 컴백 = 그룹 엑소의 디오가 오는 18일 두 번째 솔로 미니 앨범 '기대'를 발매한다.

디오의 따뜻한 음색과 가창력이 돋보이는 노래 7곡이 담긴다.

디오는 2021년 첫 솔로 앨범 '공감'으로 각종 음반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사랑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