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쌍방울 대북송금' 관련 4일 수원지검 출석하기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檢 통보일 수용…민주 "4일엔 오전 조사만, 그 다음주 추가 조사 檢과 협의 중"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쌍방울 그룹 대북 송금' 의혹과 관련, 오는 4일 수원지검에 출석하기로 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1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는 검찰이 고집하는 오는 4일에 출석하겠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이어 "다만 조절 불가능한 일정을 고려할 때 4일에는 1차로 오전 조사를 실시하고 그 다음주 중 검찰과 협의해서 추가 조사를 진행하겠다"며 "이 같은 일정은 오전에 검찰에 전달됐고 현재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해당 의혹을 수사 중인 수원지검 형사6부(김영남 부장검사)는 이 대표에게 4일 조사받을 것을 통보했다.

    강 대변인은 "이 대표는 사즉생의 각오로 단식투쟁에 나서면서도 당무 일정을 정상 소화하며 투쟁한다는 기조를 밝혀왔다"며 "본인 검찰 조사에도 당당히 임하겠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쌍방울 대북송금' 관련 4일 수원지검 출석하기로

      檢 통보일 수용…민주 "4일엔 오전 조사만, 그 다음주 추가 조사 檢과 협의 중"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쌍방울 그룹 대북 송금' 의혹과 관련, 오는 4일 수원지검에 출석하기로 했다.강...

    2. 2

      [인사] 국민권익위원회

      ◇ 과장급 전보 ▲ 행동강령과장 이항노 ▲ 부패심사과장 박정구 ▲ 보호보상정책과장 김정대 ▲ 기업고충조사과장 정동률 ◇ 팀장급 전보 ▲ 채용비리통합신고센터장 조유지 ▲ 공익심사팀장 안영정 /연합뉴스

    3. 3

      김종인 "국민들 이재명 단식에 관심 없다…굶었는데 檢 어찌 부르나"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 투쟁'에 대해 "국민들은 관심이 없다"고 쓴소리했다. 또 윤석열 대통령의 '보수 이념 강조'는 "절대로 선거에 도움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