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마, 생각의 깊이 키우는 수학전문학원
페르마가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초중등수학전문학원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페르마는 사회 여러 핵심 분야와 큰 관련성을 맺고 있는 수학의 중요성에 주목해 교육하고 있다. 생각의 깊이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는 수학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단순 연산 및 응용 능력을 넘어 미래지향적이고 세상의 변화에 앞장서서 나아갈 수 있는 사고력을 기르는 길을 안내하기 위해 노력한다.

페르마, 생각의 깊이 키우는 수학전문학원
페르마는 교과 중심의 진도 학습을 위해 자기 진도의 내신 기초를 완성하고, 더 나아가 발전·심화를 통해 진도 강화 및 완전 학습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개인별 학습을 진행한다.

페르마는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해 페르마만의 창의사고 특성화 수업도 하고 있다. 페르마 교육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특성화 교재를 통해 진행하는 수업은 서술형 주관식 대비는 물론 창의적·논리적 사고능력이 필요한 고난도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는 등 종합적인 수학적 사고력 교육에 특화돼 있다. 모든 수업은 개인 학습 성취도에 맞춰서 이뤄지고, 개인별로 맞춰진 단계별 목표와 학습은 체계적으로 관리되고 있다. 이런 개인별 맞춤 학습과 목표는 아이들의 끈기와 학습 의지를 기르는데 탁월하고, 자연스럽게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하는 시스템으로 작용하고 있다.

페르마는 20년 이상 쌓아온 교육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각 지역 캠퍼스가 페르마의 수학 교육 철학에 기초해 아이들을 교육하고 있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