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2차전지·AI·네옴시티도 아냐…투자 고수들은 새 테마 탔다
[마켓PRO] 2차전지·AI·네옴시티도 아냐…투자 고수들은 새 테마 탔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의 거래 물량이 로봇주에 몰리고 있다. 관련 기업들이 코스피 상장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연내 정부의 산업 진흥책도 나올 전망이라 유망하다고 본 투자자가 많은 것으로 풀이된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이 4일 오전 10시까지 첫 번째로 많이 사들인 종목은 에스비비테크였다. 산업용 로봇의 핵심 부품 중 하나로 꼽히는 감속기를 제조 생산하는 기업이다. 감속기는 로봇의 관절을 구동할 때 필요하다. 에스비비테크는 이중 로봇에 힘을 전달하는 구동계 모터의 회전 비율을 조절하는 하모닉감속기가 주력 제품이다.
[마켓PRO] 2차전지·AI·네옴시티도 아냐…투자 고수들은 새 테마 탔다
역시 로봇용 정밀 감속기 생산 기업인 에스피지가 순매수 2위로 뒤를 이었다. 이 기업은 국내 최초로 로봇용 정밀 감속기 양산에 성공했다. 순매수 4위는 이날 포스코공정연구소와 특수환경 임무수행 로봇 플랫폼 기술 개발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대동이었다.

투자자들이 로봇주에 몰리는 것은 로봇 산업에 모멘텀 여럿을 기대해서다. 일단 협동로봇 제조기업으로 이 분야 국내 점유율 1위인 두산로보틱스가 코스피 입성을 준비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는 최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피 상장을 위한 본격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 오는 11일부터 시작하는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등이 로봇 섹터 투심에 가늠자가 될 전망이다.

투자 고수들은 SK하이닉스(순매수 3위), 솔트룩스(순매수 5위), 텔레칩스(순매수 10위) 등 일부 AI·반도체 관련 종목도 사들였다.

고수들의 순매도 규모 1위 종목은 삼성전자였다. '7만전자'를 넘자 일부 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이 종목은 장 개장 한 시간동안 약 1.13% 올라 7만1800원에 거래됐다.
[마켓PRO] 2차전지·AI·네옴시티도 아냐…투자 고수들은 새 테마 탔다
반도체 관련 기업인 하나마이크론(순매도 2위), 한미반도체(순매도 7위), 가온칩스(순매도 12위) 등을 매도하는 투자들도 많았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수주 기대감에 주가가 확 뛰었던 삼부토건은 순매도 3위였다. 이 종목은 지난 닷새간 주가가 약 17% 올랐다. 이날 개장 한시간 동안엔 주가가 0.38% 빠졌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