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기관도 순매수 전환…'의료 AI' 이 종목에 투자 몰렸다
[AI 종목 진단] 기관도 순매수 전환…'의료 AI' 이 종목에 투자 몰렸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9월 4일 '루닛'의 주가는 약 7% 상승하여 현재 10시 기준으로 코스닥 시장의 거래량 1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지난 6개월 동안 주요 매물대로 지적되던 150,000원에서 200,000원 구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간 외국인은 180만주, 기관은 44만주를 순매도하였으나, 최근 1개월 동안에는 기관에서 13만주의 순매수로 전환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의 주요 뉴스를 살펴보면, 루닛은 2033년까지 10조원의 매출과 5조원의 영업이익을 목표로 하는 AI 영상진단 전문 기업입니다. 회사는 기존에 강점을 가지고 있던 암 진단 AI 솔루션 분야를 확장하며, 의료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사업으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동 지역의 대형 의료기관과의 유방암 진단 AI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은 루닛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및 수익 창출 기반을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루닛의 야심찬 비전과 최근의 사업 확장 뉴스, 그리고 기관 투자자들의 순매수 전환 등이 종합적으로 루닛의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