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진청, 필리핀에 채소 시범마을 인프라 준공…"재배 기술 전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농진청, 필리핀에 채소 시범마을 인프라 준공…"재배 기술 전수"
    농촌진흥청은 코피아(KOPIA·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 필리핀센터에서 '채소 시범 마을 시설 인프라 준공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준공식은 필리핀 라구나주 시닐로안에서 채소 시범 마을 조성 사업을 시작한 이후 1년에 기반 시설을 갖춘 것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준공식에는 농진청 대표단과 주필리핀 이상화 한국대사, 라구나주 주지사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서효원 농진청 국립식량과학원장은 축사를 통해 "채소 시범 마을의 기반 시설은 한국과 필리핀이 농업에 관한 협력 기반을 쌓는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며 "양국의 협력 증진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채소 시범 마을에 구축된 인프라는 채소 생산용 비가림 온실 8개 동, 육묘용 온실 1개 동, 수확 후 관리실 1개 동이다.

    농작업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트랙터, 다목적 관리기, 고성능 동력분무기 등도 갖췄다.

    농진청은 이 인프라를 기반으로 우리의 채소 재배 기술과 수확 후 관리 기술을 필리핀에 전수할 계획이다.

    비가림 시설을 제대로 활용하고 점적관수(소량의 물을 지속해 공급하는 관수 방법) 시스템이 정착하면 우수한 품질의 채소를 생산해 농가 소득이 증대될 것으로 농진청은 기대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악산 유리다리 어떻게 가요?" 공원 측 "거짓 정보에 업무 마비"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최근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하고 있는 이른바 '설악산 유리 다리' 영상과 관련해 주의를 당부했다.21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최근 유리 다리와 관련한...

    2. 2

      [속보] 李 정부 임명 첫 대법관 후보에 김민기·박순영·손봉기·윤성식

      이재명 정부가 임명하는 첫 대법관 후보가 김민기(55·사법연수원 26기) 수원고법 고법판사, 박순영(59·25기) 서울고법 고법판사, 손봉기(60·22기) 대구지법 부장판사, 윤...

    3. 3

      임성근 "퇴근 후 먹던 술, 숙취운전…숨긴 적 없었다" [인터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 가장 핫한 스타를 꼽자면 임성근 셰프다. 방송 공개 이후 2주 연속 화제성 1위를 차지했고, 최강록 셰프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